Home » News » “중고 쏘나타·그랜저 가격 떨어졌어요, 지금 사세요”

“중고 쏘나타·그랜저 가격 떨어졌어요, 지금 사세요”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 세단을 중심으로 소폭의 시세 하락이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중고차 매매단지. /사진=뉴스1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 세단의 시세 하락이 전망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8일 AJ셀카에 따르면 10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요 인기 세단의 중고차 구매의적절한 시기는 현재다.

대표적인 국산 세단인 ‘그랜저 IG’와 ‘아반떼 AD’는 전월대비 각각 3%, 1%씩 소폭 하락했다. 해당 차 구입을 고려 중이라면 현재가 적합한 시기로 분석된다.

인기 세단 브랜드인 ‘더 뉴 아반떼 AD’와 ‘그랜저 HG’는 각각 15%, 2%의 시세가 떨어졌고 기아 ‘K5 2세대’와 ‘더 뉴 K3’는 각각 5%, 6% 하락폭을 보였다.

인기 차종인 쏘나타도 중고차 구매의 적기라는 분석이다. ‘LF쏘나타’는 전월 대비 8% 소폭 하락했다. 이는 지속적인 SUV 인기와 현대자동차의 ‘캐스퍼’가 일으킨 경차 돌풍으로 세단형 중고차 시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전체 중고차 시장은 비수기가 지나 전월 대비 전체 판매 거래가 5% 증가했다. SUV 차 중 패밀리카로 인기 있는 ‘싼타페TM’과 ‘더 뉴 쏘렌토’, ‘올 뉴 투싼’은 각각 73%, 23%, 15% 씩 전월대비 거래량이 상승했다.

이밖에 ‘SM5 노바’가 30%, ‘제네시스 G80’는 38% 상승하며 중고차 시장의 활발한 거래를 주도했다.

안인성 AJ셀카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중고차 시장 비수기가 지나면서 소비자들의 내 차 팔기가 증가하고 인기 세단 중심으로 시세가 하락해 현재가 중고 세단 구매의 적기”라고 조언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